6구간(대추나무길)

페이지 위치정보
Home
대청호오백리길
6구간(대추나무길)
6구간(대추나무길)
  • 6구간(대추나무길)

     

    대청호 오백리길 6구간의 시작은 방아실로 들어가는 입구 방아실 삼거리(와정 삼거리)에서 시작된다. 약 10m 방아실 방향으로 걸어가다 하얀 나무 담장이 쳐진 예쁜집 모퉁이를 돌아 그리 높지 않고 완만해서 걷기에는 그만인 얕으막한 이름 없는 산으로 올라간다. 오솔길 같은 편안한 길을 걷다보면 오른쪽으로 대청호의 푸른 물을 만나게 되는데 마치 이국적인 경치를 보는 것 같아 걷는 내내 발걸음이 가볍다. 계속해서 산의 완만한 능선을 타고 걷다보면 옛고개인 성황당이 있었던 자리라고 알 수 있는 돌무지가 있는 고개를 가로질러 개고개로 넘어간다. 개고개를 넘어 63번 버스가 다니는 4번 도로를 가로질러 경주 이씨가 많이 살았던 토방터(주촌동) 마을로 들어선다. 토방터 마을을 가로질러 호수를 옆에 두고 작은 언덕을 넘으면 오동마을이 나온다. 오동마을엔 호수가 훤히 내려다보이는 아주 분위기 좋은 ‘바람의 노래’ 라는 차와 음식을 파는 식당에 들러 주인아주머니께서 손수 만드신 차를 한 잔 마시고 잠시 여유를 부려보는 것도 좋다. 오동을 빠져나와 다시 도로에서 왼쪽 회남면 방향으로 잠시 걸으면 은진 송씨와 회덕 황씨 묘지군이 있는 왼쪽 작은 콘크리트길로 접어든다. 묘지군을 앞으로 지나 연꽃밭과 예쁘게 핀 분홍의 복숭아 과수원 길을 돌아 보은 회남 법수리가는 길로 발걸음을 옮긴다. 법수리 연꽃마을과 경주 이씨 정려비를 돌아보고 산수리마을 방향으로 발길을 돌린다. 산수리마을 입구에서 오른쪽 언덕길로 걸음을 돌려 고랭지 마을과 같은 풍경의 어부동 날망마을로 향한다. 어부동 날망마을에서 도로를 따라 회남대교로 향한다. 회남대교와 남대문교를 건너 소공원에서 마친다.

     ※유의사항 :  충북 보은군 회남면 법수리 168, 169번지 일원 대추농장은 사유지로 통행이 불가합니다. 


    <코스 요약>

    대전 동구 내탑동 와정 삼거리 → 꽃봉 갈림길 → 성황당고개 → 개치고개 → 오동 토망대 → 오동 안골 → 산적소골 → 임도 → 묘지 → 대청호반 → 대추나무단지 → 법수리 승강장 연꽃단지 → 법수리 선착장 → 법수초교 → 어부동교회 → 산수리길 → 대추나무단지 → 마름골 → 사음리 승강장 → 회남대교 → 양중지 → 뒷골 → 충북 보은군 회남면 남대문교 소공원

찰칵대청호오백리길

더보기

  • 대청호 오백리길 6구간
    6구간
    6구간
    6구간
    6구간
    6구간